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큰 택시 기업인 우버는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가 없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미디어인 페이스북은 콘텐츠를 생산하지 않는다.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소매업체인 알리바바는 물품 목록이 없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숙박 제공업체인 에어비앤비는 소유한 부동산이 없다.
#이렇게 새로운 트렏느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저 숙련 노동력이나 평범한 자본을 가진 사람들이 아닌 새로운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혁신이 주도하는 생태계에 완벽히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들이 승자가 될 것이다.
페이스북의 인터넷닷 오알지는 인터넷 드론을 개발 중이고, 구글의 프로젝트 룬은 열기구를 활용하고 있으며 스페이스엑스는 새로운 저비용 위성 네트워크에 투자하고 있다.
- 체내 사입기기
- 입는 인터넷
- 유비쿼터스 컴퓨팅
- 주머니 속 슈퍼 컴퓨터
-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저장소
- 사물 인터넷
- 커넥티드 홈
- 스마트 도시
- 빅데이터 활용하 ㄴ의사결정
- 자율 주행차
- 인공지능과 화이트칼라
- 로봇공학과 서비스
-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 공유경제
- 3D 프린팅
- 맞춤형 아기
- 신경기술
반응형
'도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낙관성 학습 - 마틴 셀리그만 (낙관적인 사람은 반드시 행복과 성공을 이루어낸다) (0) | 2021.07.22 |
---|---|
에디톨로지 - 김정운 (창조는 편집이다) (1) | 2021.07.22 |
한국인의 미디어와 소비트렌드 (1) | 2021.07.21 |
캐시버타이징 당신이 지갑을 열어야하는 101가지 이유 - 드류에릭휘트먼 (1) | 2021.07.15 |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 강한나 (1) | 2021.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