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왜 그녀는 저런 물건을 돈 주고 살까 - 브리짓 브레넌

반응형

출처: www.yes24.com

 

# 성취에 대한 남녀의 정의는 다르다.

남성은 독립적인 사람이 되고 싶어 하고

여성은 반드시 필요한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남자아이는 무언가를 해체하고 다시 조립하며 그것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는 것을 좋아한다. 

#남성은 스포츠를 통해 경쟁과 규칙을 배운다. 

#위프리는 세상의 모든 여성과 연결고리를 만들어낸다. (인정, 자기 노출, 칭찬)

 

#여성은 감정애 대해 이야기하려고 모인다. 

남성은 무언가를 하기 위해 모인다.

게임을 하고 술집에 가든 행동이 포함된다. 개인적인 이야기는 하지 않는다. 

 

 

#엄마와 광고

자녀와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는 엄마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멀티태스킹을 성공적으로 처리하는 만능 엄마의 모습을 보여준다. 

엄마를 웃게 만든다. 

 

 

#늘 시간에 쫓기는 바쁜 직장 여성이 당신의 고객이라 생각해보자. 당신의 회사는 그녀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직장 여성은 제품뿐 아니라 서비스도 필요로 한다. 일하는 여성이 증가하는 시대에 고객 서비스는 당신의 가장 경쟁력 있는 강점이 될 수 있다. 모든 것은 한 단어로 귀결된다. 그것은 바로 "도움"이다. 

내가 고객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결혼을 미룬다는 것은 자신에게 더 많은 돈을 소비한다는 것을 뜻한다. 

 

#판매로 이어지는 세 걸음

- 여성은 제품뿐 아니라 판매원도 평가한다. 

- 여성은 그 고객이 함께 있지 않은 사람의 필요까지도 고려한다.

- 여성은 기능적인 세부사항보다 제품의 혜택에 더 많은 관심이 있다.

- 여성은 어릴 때부터 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무례하다고 배운다.

- 여성은 누군가가 자신의 선택에 핵심만 잡아내는 것을 고맙게 생각한다.

- 여성이 생각해보겠다고 말할 때는 말 뜻 그대로 해석하라.

- 여성은 자신과의 거래를 고맙게 생각하는지 알고 싶어 한다. 

: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개인적인 감사함을 메모해서 다음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및 공짜 선물 등 감사하는 마음을 사려 깊게 보여줄 수 있는 것이라면 뭐든 상관없다. 그들을 대우하라. 그러면 그들은 당신에 대해 좋은 소문을 퍼뜨릴 것이다. 

- 눈을 맞춰라. 그녀가 말하게 하라 자세하게 설명하되 생색내지 마라.

- 그녀의 말을 반복하라. 그녀의 가장 걱정을 확인하라. 당신은 당신 브랜드의 얼굴이다. 다른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라. 아무것도 단정하지 마라. (여성에게 남편이 있을 것이다. 아이가 있을 것이다. 결정권이 없을 것이다. 오직 한 가지에 집중하라. 여성은 구매력을 행사한다. 직접 지갑을 열지 않을 때조차 무언가가 발생하도록 영향력을 행사한다. )

- 가능한 아이들을 만족시켜라. 칭찬하라.

- 당신의 약점을 보여주어라 (구매 결정이 어렵다는 것을 인정하라. 나도 하드 드라이브를 처음 샀을 때 어떻게 사용하는지 하나도 몰랐죠_같은 말을 하면 여성고객은 감사하게 생각한다. 당신에게 사려 깊은 도움을 받고 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아진다.

- 고개를 끄덕이는 것을 예스라는 뜻으로 단정하지 마라 (계속하세요. 듣고 있어요 라는 뜻이다), 시작은 마음으로. 끝은 머리로 하라.

- 서비스와 사후 관리 정책에 대해 토론하라 (어성은 최악의 시나리오를 그려보고 만약 문제가 생길 경우 자신에게 어떤 선택권이 있는지 알고 싶어 한다. 고객의 신뢰와 마음의 평화는 당신의 경쟁우위 요소가 될 수 있다. )

- 그녀가 친구와 동료에게 당신에 대해 말할 수 있는 명분을 제공하라 (여성은 아주 훌륭한 추천자이다. )

- 동행자를 불편하게 만 들 경 우 여성은 쇼핑을 아예 피한다.

 

 

#프랜차이즈 : 나는 미국의 많은 소매 비즈니스가 저속하고 겉만 번지르르하며 일반적이고 평범한 욕구에 초점을 맞춘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회사를 설립하기 전에 소미 비즈니스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만일 내가 고객이라면 무엇을 원할까? 혹은 어떻게 하면 프랜차이즈가 아닌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만들어 싸울까 고민했습니다. 

 

#그지역 사람들의 사진으로 벽을 장식한다. 현역 운동선수와 강사를 판매원으로 고용한다. (나는 유도의 법칙, 즉 끌어당김의 법칙을 믿습니다. 만약 훌륭한 사람을 끌어들이면 그들은 다른 훌륭한 사람을 끌어들일 것이고 그렇게 되면 비즈니스는 땅 짚고 헤엄치기가 됩니다. )

#이름을 불러준다. (피팅룸 바깥쪽 문에 화이트보드 당신의 이름을 적고, 당신이 옷을 입는 동안 도움이 필요하지 않은지 물어보며 당신의 이름을 부른다. )

 

#매장에서 직접 무료로 수선해준다. 당신의 피드백을 요청하고 보란 듯이 전시한다. 

#주말마다 무료 요가 강좌 교실을 연다. 

#지역사회의 실력자들에게 구매하면 보상이 따른다. (영향력이 있는 강사 운동선수와 관계 구축, 그들은 매장 오픈 소문을 퍼뜨려준다. 제삼자 신뢰 증명 제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