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인테리어

식탁 의자 등받이 커버 셀프 교체 후기!

잘사는시간 2024. 6. 4. 12:43
반응형

식탁 의자 등받이 가죽 커버 교체 후기!

 
식탁과 식탁의자는 한번 사면 오래 쓰게 됩니다. 그럴만한 가격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식탁의자는 오래 사용하면 커버가 벗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페브릭 의자는 금방 나풀나풀거릴 정도로 해져버리더라고요. 
 
저희 집도 페브릭 식탁의자여서 고양이를 키우자마자 다 뜯겼습니다. 가죽의자였으면 그래도 좀 나았을텐데 페브릭이라 손상정도가 눈에 너무 거슬리더라고요. 
 
페브릭 식탁 의자에 있던 실밥들이 모두 밖으로 나와 나풀나풀거렸습니다. 도저히 안되겠어서 식탁의자를 바꿔보려고 가격을 검색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2017년도에 샀던 금액보다 7년이 지난 지금 훨씬 가격이 많이 올랐기 때문입니다. 물가가 이렇게 많이 올랐나 하고 새삼 체감했습니다. 
 
식탁의자 하단 부분은 튼튼하니까요, 식탁의자 전체를 바꿀 필요는 없겠더라구요. 식탁 앉는 부분이 오염되었거나 (페브릭 등의 소재는 잘 안 지워지더라고요 ㅠㅠ) 등받이 부분은 고양이가 스크래처 대용으로 쓰다 보니 실밥이 모두 튀어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새 커버를 뒤집에 씌어보자! 하는 생각이 들어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요즘 의자커버 종류가 다양하더라구요. 예전에는 꽃무늬 천무늬 정도였다면 요즘엔 인테리어용으로도 손색없을 만큼 깔끔한 디자디인과 색상이 다양하게 있어서 무난하게 고를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고양이를 키우고 있어서 기존과 똑같이 천으로 된 의자 커버를 사면 안될 것 같았습니다. 가죽 의자 커버가 천 의자 커버보다 가격은 있지만 훨씬 깔끔하고 잘 고정되고 덜 늘어나서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하였습니다. (천 커버는 2천 원~9천 원, 가죽커버는 8천 원~15천 원 정도더라고요)
 

 
 

식탁의자 등받이 커버 사용하면 좋은 점은?

1. 요즘 식탁의자가 꽤 비싸요. 다시 구입하기에는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런데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다시 새것 같은 의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1만 원 정도에 구입하였습니다.)
 
2. 의자 커버를 교체하는 방법이 쉽습니다. 의자 등받이에 맞춰 잘 씌워주면 됩니다. 저는 가죽 커버를 사서 오염이 되었을 때 쓱쓱 닦아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천 커버의 경우 빨아서 다시 씌워서 쓸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합니다. 그래도 반려묘 반려견이 있는 집은 천 커버보다 가죽커버를 추천합니다. 
 
 

 

식탁 의자 등받이 가죽 커버 색상은?

 
저희 집 식탁 색상은 나무색상이어서 의자 커버는 코코아 색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은은하게 잘 어울려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색상은 선택하기 나름 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 샘플로 흰색과 갈색을 구입해 보았는데요, 너무 튀는 색상보다는 은은한 색상이 더 오랫동안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스판끼도 있고 방수기능까지 있어서 씌웠을 때 울퉁불퉁하지 않고 깔끔합니다. 방수기능도 있어서 의자에 물을 흘렸을 때 잘 커버되는 편입니다.
 
 

 
 
저희 집은 6인용 까사미아 식탁을 구입했었는데요, 막상 6개의 의자를 식탁에 두고 사용하기는 좁아서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2개의 의자는 아이 책상으로 가져와서 함께 공부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사용한 지 3~4달 정도 지났는데요, 고양이가 열심히 손톱으로 찍어놓은 자국이 보이긴 합니다. 그래도 페브릭보다 훨씬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갈색 식탁에 갈색의자라서 처음에 갈색 커버 색상을 선택해서 구입해 보았는데요, 눈에 너무 튀는 밝은 색이라 6개의 의자를 모두 이 색으로 하면 금방 질릴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코코아색상으로 구입했어요. 
 

식탁 의자 등받이 가죽 교체 비용은?

 

 
집안의 인테리어 분위기에 따라서 색상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엔 의자 가죽 커버 교체 비용이 개당 ~10만 원 정도 한다고 하더라고요. 의자 모델에 따라 교체 비용은 다를 수 있지만 1만 원 정도에 저렴하게 교체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식탁 의자 등받이 커버 구입 시 꼭 봐야 할 점은?

 
 
의자 커버 아래쪽의 밴딩처리 부분을 꼭 보셔야 합니다. 쫀쫀하게 밴딩처리가 되어있어야 잘 고정이 되고 밴딩 부분이 의자 아래쪽으로 쏙 들어가서 미관상 보기 좋거든요. 
 
 

식탁의자커버 교체 관련 글!

 

이케아 광명점에서 산 책상 책장 서랍장 후기!

이케아는 한번 알게 되면 푹 빠지는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2017년에 처음으로 이케아 가구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케아 광명점에 가서 책상, 책장, 서랍장, 수납장을 보고 그 매력에 푹 빠

kmyj5670.tistory.com

 

 

까사미아에서 구입한 탁상시계 플립 인테리어!

아파트 입주하기 전까지는 까사미아라는 브랜드도 모르는 무지한 주부였는데요, 한번 알고 나니 까사미아의 가구들과 소품들이 이쁘기도 하고 인기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테리어

kmyj5670.tistory.com

 

 

일룸 아이핏 의자 후기! (시디즈 T50 비교)

2017년도에 일룸에서 아이핏 (헤드레스트, 럼버 서포트 가능) 의자를 구입하였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책상 의자로 사용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때는 남편 책상과 컴퓨터만 있었는데, 이

kmyj567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