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도서관에서 빌려 읽은 재테크 추천 도서 (부동산, 주식)

반응형

 

■ 단계별 주식 재테크 - 최기운

- 증권 관련 기관 사이트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기업의 중요한 공시 내용 제공 (dart.fss.or.kr)

- 한국증권선물거래소 : 증시 관련 법령 및 규정 각종 통계와 자료 제공 (www.krx.co.kr)

- 한국증권업협회 : 증시 관련 각종 통계 자료 분쟁조정 민원서비스 제공 (www.ksda.or.kr)

- 투자관련 종합 : 팍스넷 씽크풀 솔론

- 경제연구소: 삼성경제연구원, 대신경제연구소, 대우경제연구소

- 펀드 통계 실적 사이트

펀드닥터, 한국 펀드평가, 모닝스타

- 외국인투자 종목 따라 하기

: 시가 총액 1-2위 사기

: 자사주 매입하는 종목에 투자하기

(자사주 매입이라는 것은 기업이 자기 자본으로 자신의 회사 주식을 매수하는 것)

: 우량주 20개에 골고루 투자하기.

 

 

■ 대한민국 30대 재테크로 말하라 - 최성우

#재테크 방법 4가지

1. 수입을 늘리거나

2. 지출을 줄이거나

3. 있는 돈을 효율적으로 굴리거나

4. 목표를 수정하거나 

 

 

#자녀에 대한 경제교육은 가장 큰 재테크다.

1. 용돈은 정기적으로 일정액만 지급하라.

2. 용돈은 빠듯하게 모자라면 스스로 벌게 하라.

3. 선저축, 후 지출 습관을 들여라

4. 기부를 하게 하라

5. 아이의 특별 수입은 당신이 관리하라

6. 발품을 팔게 하라

7. 사기 전에 한번 더 생각하게 하라

8. 자기 물건은 자기가 관리하게 하라

9. 예산을 관리하도록 하라(놀이공원에 가면 예산을 약간 모자랄 정도로 정하고 아이와 상의해서 써라. 예산 내에서 아이가 선택하고 스스로 책임지도록 훈련하는 것이다. )

10. 올바른 가치관에 입각한 소비 관념을 심어주어라. 

 

CEO 경제 교육

: 사고픈 것이 있으면 얼마가 되었든 간에 절반은 무조건 스스로 모으게 한 다음 그 금액을 확인하고 나머지 절반을 대줌

 

 

■ 여자가 포기하지 말아야 할 것들 - 박금선

 

# 나이들 수록 자꾸만 후회되는 것들

- 그때 말조심

- 기쁘고 즐거운 일들을 더 많이 발견하며 살아야 했다. 풍경은 선택할 수 없지만 바라보는 방향은 내 선택이었다. 

- 칭찬에 인색하지 말았어야 했다. 

- 나만 희생한다고 여기지 말았어야 했다. 

- 정말 시간이 없었을까?

 

# 결혼한 당신에게 남자의 이야기를 인내하며 들어주라. 

남자들이 모이면 정세, 축구, 야구, 골프, 경제 이야기만 한다. 자기 이야기는 안 한다. 남자는 자기 이야기를 하는데 여자에게만 한단다. 남자는 여자에게만 자신의 내면과 약점과 강점을 보여주고 싶어 한다. 이유는 여자는 남자처럼 위협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 결혼은 공격하지 않겠다고 맹세한 것과 마찬가지다. 

 

#사람에 대한 예의는 미모도 학벌도 "커버가 된다. "

 

#사람들을 돕는 근원적인 방법은 스스로 좋은 삶을 사는 것

#살면서 미루지 말아야 할 것은 그리운 사람에게 전화하는 ㄴ일.

#조금 더 일찍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1. 세상에 공짜는 없다. 

2. 어떠한 순간에도 사람이 우선이다. 

3. 나는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기를 바라는가

4. 위기는 포기의 이유가 될 수 없다. 

 

#이제 어른이 된 우리지만 우리도  아이처럼 멀쩡한 검지가 수시로 아프다. 사랑을 뺏겨서 내 능력을 몰라줘서 나를 돌아보는 사람이 없어서 언제나 혼자라서 외롭고 서글픈 마음에 각자의 검지를 부여잡고 누군가가 호호 불어주기를 기다리고 있는지도 모른다. 우리느 ㄴ모두 서로의 관심과 애정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다. 내가 그러하듯이 저 사람도 아픈 검지를 가슴에 품고 있는 건 아닌지.

 

# 친절 7가지, 지금 당장 맘먹으면 할 수 있는 것들

1. 부드럽고 정다운 얼굴로 남을 대하는 것

2. 다른 사람에게 부드럽고 따뜻한 말을 하는 것

3. 일희일비 하거나 변덕을 부리는 게 아니라 잔잔한 맘으로 다른 사람에게도 안정감을 주는 것

4. 다른 사람을 따뜻한 눈빛으로 바라보는 것

5. 몸으로 할 수 있는 일, 즉 남의 짐을 들어주거나 친절을 베풀거나 봉사하는 일.

6. 자리를 양보하는 일. 맞는 일거리를 주거나 눈치 주지 않는 것, 미워하지 않는 것

7. 묻지 않고 마음을 헤아려 도와 주는일, 입장을 바꿔 생각하는데서 그 마음이 시작됨.

 

0 이웃의 가난을 내일처럼 생각하자.

0. 마무리: 오늘을 즐겁게 살아라

(사람들은 어제도 잼을 바르고 내일도 잼을 바르는데 오늘만 잼을 안 바른다. )

 

 

■ 왕비재테크 - 권선영

 

출처: YES24.COM

#남과 다르게 살아야 부자가 된다. 

부수입을 위해 아르바이트, 투잡, 아이를 다른 곳에 맡기고 저녁까지 알바, 한 사람의 수입은 무조건 저축이나 빚 갚기로 활용. 5시간 밖에 안 잠. 더 많이 벌고 더 많이 모으기 위해서.

 

#목표를 명확히 할 것, 30대에 30억이 목표, 젊은 부자가 되자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하는 일은 불가능하더라도 성취할 수 있지만 아무리 쉬운 일이라도 안된다고 생각하면 정말로 불가능해진다. 바로 자기 자신의 마음에 답이 있다. 

 

#난 아직도 부모님을 원망하는 부정적 씨앗을 전부 씻어내지는 못했다. 부모님 자기 밥그릇만큼 만난다는 부모님의 말 뜻 또한 완전히 틀린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인테크: 인생에 있어 나의 가치를 인정해 줄 줄 아는 사람, 사람으로 태어나 인간답게 살 수 있는 궤도를 같이 할 수 있는 사람, 평생을 곁에 두고 나를 성장하게 해줄 단 몇 명의 좋은 사람이 내 인생의 질을 결정한다. 

 

#아이도 키워보니 결국은 엄마의 노력 못지않게 돈이 필요하다. 방송국 앵커가 될 수 있도록 뒷받침해주기 위해 내일에서 생긴 수입보다 부동산에서 생긴 수입으로 몇 개 외국어를 구사하는 능력을 키워주고 싶다. 결국 돈이 승현이의 가치를 만들어주는 것이다. 좀 잔인한 말이지만 아이도 부모의 능력만큼 자란다는 것을 아이가 자라면서 더더욱 실감할 것이라고 믿는다. 그렇기에 난 앞으로도 이보다 더 몇 배 나잔신을 업그레이드할 것이다. 

 

#언제부터인가 내 다이어리에서는 여백을 찾아보기가 힘들었었다. 하는 일이 늘어나 잠잘 시간이 부족할 수 있도록 내가 마시는 커피는 더 진해져만 간다. 현재의 나는 누구일까? 13년 다닌 직장에서는 착실하고 성실한 월급쟁이 간호사. 집에서는 아이들 교육만큼은 스스로 챙기지 않으면 용납이 안 되는 욕심 많은 엄마. 아내로서는 늘 미안하고 지금도 여전히 뒤에서 말없이 나를 지켜주는 남편에게 감사할 뿐.

 

#재테크 명제들

부동산의 영토확장 땅따먹기 놀이는 인류의 영원한 힘이다. 그래서 지구는 돈다.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누군가 무작정 반대를 한다면 그 사람과는 사귀지 마라. 그는 부자가 되지 못할 것이며 부정적 시각을 가진 사람 치고 부자가 된 사람을 보지 못했다. 

대통령 임기는 5년이고 부동산 권력은 영원하다

자장면 값 라면값은 오르는데 부동산이 왜 내려?

돈 없는데 무슨 부동산이라고 하는 사람은 평생 현재의 모습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돈은 굴려야 한다. 눈덩이처럼.

중개사는 자기 물건 파는 사람이다. 내가 원하는 물건 찾아주지 않는다. 내 물건을 찾아주는 중개사가 필요하다. 아니면 직접 뛰어들어 찾아라.

재테크의 고단자는 매수시점과 매도시점을 잘 파악할 줄 아는 사람이다. 부동산을 시작하려면 경기변동을 읽을 줄 알아야 한다. 경기변동과 같이 가면 부자가 되고 경기변동과 반대로 가면 실패하다. 사람이 몰리는 곳에는 서민이 투자하고 부자들이 몰리는 곳에는 중산층이 투자를 한다. 당신이라면?

부동산 가훈을 만들고 부동산 서적으로 서재를 만들어라.

생활 속에서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동네 땅값부터 확인하라. 그리고 남들이 관심 가질 때 팔아라

 

#난 나의 열정, 끈질긴 노력, 과감한 결단력 자림 십이 나의 목표인 작은 부자, 경제 자유인으로 나를 이끌어줄 것을 믿는다. 

#부자는 남이 얼마나 많은 돈을 가지고 있는지에 관심이 없다. 단지 그 사람이 어떻게 부와 성공을 이루었는지에 대해서만 관심을 가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