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남양주 사능 맛집! 시골손만두 수제손만두 맛있어요

반응형

시골손만두 남양주맛집

남양주 사능 맛집! 시골손만두 수제손만두

남양주 사능에 있는 맛있는 시골손만두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시골손만두는 김치만두를 직접 빚어서 판매하는 수제만두 전문점으로 고기만두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김치손만두라서 매울까 싶어 걱정했지만 다행히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초등학생 2학년 아이도 맛있다며 잘 먹었습니다. 

 

성인 3명(여자 2+남자 1), 아이 1명이 방문하여 만두전골 중자로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먹어보고 부족하면 추가로 찐만두를 더 주문해야지 생각했는데 양이 푸짐하여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시골손만두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반응형

 

시골손만두 남양주맛집

 

 

만두 전골 뿐만 아니라 만둣국, 찐만두, 떡국 만두소 뚝배기, 육개장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시골손만두 남양주맛집

 

 

사능 시골손만두 식당은 기존에는 좌식이었는데 이제 테이블로 바뀌었다고 하더라고요. 요즘에는 테이블+의자에 앉는 것이 더 편하게 느껴집니다. 

 

 

사능 맛집 시골손만두 밑반찬

시골손만두 남양주맛집

 

 

만두전골이 나오기전에 김치와 단무지뮘, 고추장아찌가 나옵니다. 김치가 정말 맛있어서 계속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김치 수제만두를 만드는 곳이어서 그런지 김치 맛도 남다른가 봅니다. 

 

 

시골손만두 남양주맛집

 

 

수제손만두인데 만두 모양이 다 동일하게 이쁘게 잘 빚어져있습니다. 명절에 제가 빚는 만두 모양이랑은 많이 다르더라구요. 수제손만두 모양이 정갈해서 더욱 정성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수제만두 맛있어요!

 

 

사능 시골손만두는 속이 꽉찬 김치 수제손만두입니다. 만두 색이 빨간색 이어서 아이에게 매울까봐 걱정했는데 순전히 저만의 염려였습니다. 김치 수제만두는 담백하고 고소하고 속이 꽉 차있어서 정말 맛있습니다.

 

어렸을 적 시골에서 할머니가 무심한 듯 정성스레 툭툭 빚어서 만들어주셨던 만둣국 생각이 나는 맛입니다. 

 

 

시골손만두 남양주맛집
시골손만두 남양주맛집

 

 

김치 수제손만두 속을 한번 열어봅니다. 너무 뜨거워서 식혀먹기 위함입니다. 김치와 고기가 부드럽게 알맞은 비율로 들어가 있습니다. 만두 속의 두부, 고기, 김치, 야채들이 모두 부드럽게 잘 어우러져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가끔 속이 꽉 찬 수제손만두는 속이 거칠 때가 있는데 시골손만두의 수제만두는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습니다. 

 

 

시골손만두 남양주맛집

 

 

보글보글 끓이는 만두전골의 육수 또한 굉장히 진하고 맛있습니다. 만두전골의 국물도 빨간국물이 아니라 맑은 곰탕국물이라 더 좋았습니다. 전골에 들어가 있는 소고기도 굉장히 부드럽고 야채들도 맛있습니다. 

 

 

시골손만두 남양주맛집

 

 

까다로운 입맛을 가진 아이라 왠만한 식당에서 맛있다는 말을 잘 안 하는데 오늘은 맛있다는 말도 연신하며 원래 먹던 본인 양보다 훨씬 많이 먹었습니다. 우연히 들렸는데 찐맛집을 발견한 것 같습니다. 

 

아는 분들만 아는 진정한 맛집인 것 같은데 아직 많이 유명하지는 않은가봅니다. 남양주 사능 근처에 사시거나 지나가실 일이 있으시면 꼭 들려서 맛있는 수제김치만두를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삼척 쏠비치 리조트 패밀리 오션뷰 후기

 

삼척 쏠비치 리조트 패밀리 오션뷰 후기

강원도 삼척에 있는 쏠비치 리조트에 다녀왔습니다. 패밀리 룸으로 예약하였는데요, 방 3개에 화장실 2개로 되어있고 취사가 가능한 곳입니다. 전 객실이 오션뷰로 되어있는데 특히 제가 배정받

kmyj5670.tistory.com

 

삼척 쏠비치 리조트 조식 뷔페 석식 모두 먹어본 후기

 

삼척 쏠비치 리조트 조식 뷔페 석식 모두 먹어본 후기

삼척 쏠비치에서 첫날 저녁에는 석식 뷔페를, 셋째 날 아침에는 조식 뷔페를 사전예약하여 모두 먹어보았습니다. 조식과 석식을 모두 드시기 위해서는 올인크루시브를 구입하시는 것이 훨씬 저

kmyj567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