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전 유성 원신흥동 맛집 능두네 태국요리 후기

반응형

대전 원신흥동 태국요리 맛집으로 유명한 능두네입니다. 능두네는 태국 현지 식재료로 모든 메뉴를 직접 요리하는 전통 태국요리 전문점입니다. 태국 치앙마이 현재에서 배운 비법으로 30시간 이상 육수를 끓여서 쌀국수를 만든다고 합니다. 언제 방문해도 늘 맛있는 능두네입니다. 

 

태국요리 맛집 능두네

입구부터 태국요리 전문점 분위기가 물씬납니다. 능두네 원신흥점은 브레이크 타임이 있습니다. 3:30~5:00까지이기 때문에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에 잘 맞춰서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분위기도 태국책과 태국어가 쓰인 소품들이 있습니다. 식당만 들어왔을 뿐인데 오랜만에 여행 온 느낌 물씬 납니다. 평일 점심시간 12시가 조금 넘었더니 내부에 벌써 사람들이 꽉 차있었습니다. 그래도 기다리지 않고 자리에 앉을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능두네 태국요리 메뉴

국수,탕류와 밥류 사이드 디쉬로 나뉘어있습니다. 소고기 쌀국수, 팟퐁 카레 탈레, 뽀삐아가 인기 메뉴입니다. 그 외에 능두네 오시면 팟카파오 무쌉을 꼭 드셔 보기를 추천합니다. 다진 돼지고기와 바질을 볶아서 밥에 얹어먹는 태국 전통음식인데요, 우리나라 입맛에 찰떡으로 잘 맞습니다. 살짝 매콤하면서 고소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물 잔 안에 귀여운 고정되어있는 물고기 모형이 있습니다. 물만 마시는데도 너무 귀여워서 기분이 좋습니다. 

 

능두네 쌀국수 먹는 법!

능두네 셰프의 팁으로 쌀국수 먹는 법이 안내되어있습니다. 고춧가루 1스푼, 피시소스 반 스푼, 고추식초 1스푼을 넣어서 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능두네 랏나탈레 먹는 법

랏나 레는 고추가루 1스푼, 고추식초 2스푼, 설탕 1스푼을 넣어서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입에 착착 감기는 맛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랏나탈레는 태국의 굵은 면으로 각종 해산물과 걸쭉한 국물이 만나서 더 특별한 조화를 이룹니다. 더 진하고 구수하고 맛있습니다. 해산물의 시원함이 가득 담겨있습니다. 

 

능두네 팟카파오쁘라묵

팟카파오쁘라 묵은 싱싱한 오징어와 매콤한 태국식 고추로 볶아서 계란후라이, 밥과 먹어서 환상의 맛입니다. 전에는 팟카파오무쌉을 먹어서 고기로 맛을 냈다면 이번에 주문한 팟카파오쁘라묵은 오징어가 메인입니다. 쫄깃쫄깃 식감이 아주 좋은데요, 살짝 매콤해서 더 맛있습니다. 

 

능두네 뽀삐아!

뽀삐아는 밀전 빵에 싱싱한 생새우와 태국 당면, 각종 야채가 비법소스와 어우러져 튀겨낸 태국식 춘권 요리입니다. 한 번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고 하셨는데 정말 왜 그런지 알 것 같습니다. 바삭한 튀김과 안에 들어있는 소스가 함께 입안 가득 씹을 수 있어서 정말 맛있습니다. 고기가 아니라 새우살이 들어가 있어서 식감이 더 좋습니다. 

 

대전에서 태국요리를 이렇게 맛있게 종류별로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늘은 더 다양하게 태국식 튀김, 태국식 소고기 쌀국수. 태국식 볶은 오징어와 밥, 더 진한 해산물 국수를 먹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팟카파오쁘라묵에 올라가는 계란 프라이는 어떻게 구웠길래 이렇게 이쁘게 잘 되었을까요. 위에 노른자가 터지지 않고 이쁘게 잘 올라가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그래서인지 더욱 부드럽고 고소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반숙 조아조아. 

 

능두네 원신흥점
영업시간 11:30~21:00
브레이크 타임 15:30~17:00
주차장 골목길에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