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세이노의 가르침 (PDF파일첨부)

반응형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인기 키워드를 찾아보고 있었다. 책 읽기를 좋아하는데, 아무래도 인기 키워드에는 내가 읽은 책도 없고 현재 읽고 싶다고 생각한 책도 없었다. 베스트셀러의 책도 읽고 두루두루 책 보러도 많이 다니지만 왜 내가 아는 책은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였다. 그러던 중 꾸준하게 인기 키워드에 자리 잡고 있는 "세이노의 가르침"을 검색해보았다

 

내가 주로 구입하는 yes24.com 에는 세이노의 가르침 책이 없길래, 이건 무슨 일일까 하였더니, 다음 카페에서 무료로 PDF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었다. 시중에 판매하는 것은 제본되어 나온 상태로 6천 원~8천 원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세이노의가르침.pdf
6.52MB

 

 

 

제본용으로 구입하시는 것도 좋지만 PDF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읽어보시면 좋은 내용을 빠르게 읽을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오늘 처음 알게 되었지만, 부디 많은 분들이 읽을 수 있었으면 하는, 내용이 정말 좋은 가르침입니다. 

 

 

가장 인상 깊게 읽은 부분을 소개합니다. 

 


스트레스 없애는 방법!

스트레스를 없애는 가장 정확한 방법 역시 스트레스를 주는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 원인을 뿌리 채 뽑아버리는 것이다. 장담하건대 그 모든 원인은 일이나 인간관계에서 발생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여야 하는지 모르는 당신의 그 무지 그 자체이다. 즉 외부적 상황 때문에 스트레스가 생기는 것이 아니라 그 외부 상황을 어떻게 해야 헤쳐나가는지를 모르고 있는 당신의 두뇌 속 무지 때문에 생긴다는 말이다. 

그리고 그 무지함의 뿌리는 바로 게으름이다. 스트레스를 해소한답시고 빈 맥주병을 쌓아가지 말고 문제를 정면으로 돌파하라. 절대 회피하지 말아라. 책을 읽고 방법론을 찾아내라. 그게 바로 스트레스를 없애는 제초제이다. 

친구들과 상의하는 짓도 그만두어라. 당신이나 친구들이나 스트레스를 받기는 마찬가지이며 그저 당신 마음 깊은 곳에 있는 답답함에 대한 약간의 위로를 받을 수는 있겠지만 어차피 도토리 키재기 아닌가. 

 

 

반응형

 

운전기사 채용 이야기

몇 년 전 기사 한 명을 채용하였는데, 사장이 불같이 화를 내더라도 5분 후에는 환하게 미소를 지으며 말하는 사람. 사장이 선물해주는 책들을 모두 읽었으며 시간이 남을 때에는 여직원들에게 도와 줄일 이 없느냐고 묻는 사람이었다. 비가 온다는 예보에도 혹시나 비가 안 올 수도 있지 않느냐며 세차를 항상 열심히 해놓는 사람. 

사장은 400억 원의 회사의 영업부 과장직을 주었는데, 처음에는 임원들의 반대가 심하였으나 몇 개월이 지나자 거래처의 만족도는 물론 누구 하나 자질에 대해 평가하는 사람이 없었다. 그 이후 1년 뒤에는 사표를 들고 운전기사가 찾아왔다. 돈 버는 방법을 알았다고 하면서 말이다. 그 이후 김치 납품 공장을 아내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세상이 원하는 자세로 일하는 태도는 뼛속 깊은 곳에 자리 잡은 인식에서 나온다. 

이제 무슨 일을 하건 당신의 기준을 바꾸어라. 당신이 정한 기준으로는 절대로 부자가 되지 못한다. 부자들은 세상이 원하는 기준으로 일을 하여 온 사람들이다. 세상의 기준에 맞춰 일하라. 그래야 부자가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