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운의 알고리즘, 정회도

반응형

#운의 알고리즘, 정회도 - 당신은 잘 될 운명입니다.

 

 

 

#운이 바뀌는 징조는 대표적으로 다음의 네 가지로 알아챌 수 있다. 

 

1. 하늘의 운이다. 어찌 보면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다. 하늘의 운이 좋은 쪽으로 바뀔 때는 내가 하려고 하는 일에 사방에서 도움이 들어온다. 

 

2. 땅의 운, 풍수다. 지금 살고 있는 집으로 이사 온 후로 잘 풀렸는지 잠은 잘자고 있는지 체크해보자. 

 

3. 어울리는 사람들이 달라진다. 운이 좋을때는 주변 사람들의 일이 잘 풀리고 즐거운 일들이 많아 나에게 무언가를 가르쳐주거나 베풀어주려한다. 즉 귀인들이 주변에 모인다.반대로 나한테 무언가를 가져가기만 하려는 인색한 사람, 맨나 ㄹ우는 소리하는 사람, 거짓말만 늘어놓는 사람 등만 자꾸 모인다면 지금 내 운이 안좋아지는 시점이라고 보아도 무방하다. 

 

4. 내가 만들어내는 에너지에서 오는 운이다. 마음이 설레고 신나고 얼굴에 웃음이 많아진다면 운이 좋아지는 중이다. 그런데 요즘들어 자꾸 짜증이 나고 불안하고 우울하고 얼굴 표정이 어둡다는 말을 듣는다면 운이 좋지 않다는 징조일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의식적으로 내 마음을 밝고 긍정적이게 만들고 표정도 밝게 지어보자. 그러면 귀인이 오게 되고 귀인의 좋은 운 덕분에 운이 안 좋은 시기를 잘 넘길 수 있게 된다. 

 

 

#임계점의 법칙

안될 운명에도 임계점이 있다. 물은 99도에서는 끓지 않다가 100도가 되면 그때부터 끓기 시작하여 수증기가 된다. 이처럼 액체가 기체로 성질 변화를 일으키는 온도를 끓는점이라고 한다. 과학에서는 끓는점처럼 물질의 구조와 성질이 다른 상태로 바뀔 떄의 온도와 압력을 임계점이라고 부른다. 나는 이 책에서 임계점을 우리의 마음가짐이 좋은 방향으로든 나쁜 방향으로든 질적으로 변화하는 기점을 지칭하는 의미로 쓰고자한다. 

 

잘될운명에는 두가지의 측면이 있다. 첫째는 잘될 운명의 순간까지 도달하는것이고, 둘째는 잘될 운명을 유지하는 것이다. 

 

나는 능력도 있고 최선을 다하면서 사는데 왜 빛을 못보고 있지? 라고 생각한다면 두가지 측면으로 이해할 수 있다. 우선 아직 임계점에 도달하지 않은 상태인 것이다. 지금 당장은 끓는점을 느끼지 못하고 있지만 서서히 온도가 올라가고 있는 중이므로 빨리 빛을 보고 싶다면 지금보다 더 노력하면 된다.

두번째로는 내가 설정한 목표가 내 그릇에 비해 너무 높은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아야 한다. 최대 10억 부자가 될 운명인 사람이 100억 부자가 되고자 한다면 그것을 이루기란 쉽지 않을 터이고 운 총량의 법칙에 따라 금전 영역 이외의 다른 영역이 희생되어야 한다. 

 

#불행과 역경이 익숙해지면 행복과 편안함이 낯설어진다. 잘될 운명은 유지하는게 어렵지만 안될 운명은 빠져나오는게 어렵다. 

 

#습의 법칙, 습의 늪에 빠지지마라. 운명학에서는 습이라는 단어를 많이 쓴다. 운명학에서는 습관보다 더 깊숙이 뿌리내려진 것을 가리킨다. 전생의 습이라는 마도 하는데 내 영혼에 익숙하게 각인되어서 현생에서도 그 상태로 자꾸 회귀하려는 것을 말한다. 

습은 식습관 생활패턴, 인간관계 패턴 등 우리 인생에서 여러가지 측면으로 존재한다. 우리는 자신을 되돌아보면서 나에게 어떤 습이 있는 냉정하게 판단해야 한다. 결단이 서지 않으면 가장 가까운 세명의 사람에게 물어보자. 공통적으로 지적하는 면이 있을 가능성이 크다. 그게 나의 습이다. 나의 습을 인지했다면 그 습을 좋은 방향으로 고치려고 노력해보자. 

 

#상극회피의 법칙, 상극은 무조건 피해야한다. 

 

 

#운이 들어오는 문을 열다

 

반응형

 

1. 운명을 이동시키다. 이민이사이동

 

2. 나쁜 인연의 굴레를 벗다. 이직.이혼.이별

(나쁜 인연에서 나오는 에너지 파장은 화생방 훈련때 들이마시는 유독가스와 같다 그 인연에서 벗어나면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 나는 이직, 이혼, 이별을 통해서 곧바로 운명이 바뀐 사람들을 많이 보았다. 지금의 인연에 숨이 막힌다면 문을 열고 나오면 된다. 문 밖에는 잘될 운명이 기다리고 있다.)

 

3. 누에고치에서 나비가 되다. 다이어트, 성형, 패션

예쁜 옷을 입으면 그 사람의 표정, 행동, 말투가 당당하고 교양 있게 변하는 것이 흥미롭다고 했다.

 

4 내 안의 또다른 나를 발견하다, 새로운 경험, 도전

나는 한사람의 영혼에는 수백, 수천 번의 삶이 저장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운동선수로 겅송 후 방송인으로 성공한 사람은 자기 안에 들어 있는 영혼의 기억을 꺠웠기에 그 성공이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시대와 상황에 맞는 영혼의 기억을 꺠우면 예상치 못한 잘될 운명의 문이 열리기도 한다. 새로운 도전과 경험만이 영혼의 기억을 깨울 수 있는 알람이다. 

 

 

#운성비를 높여주는 말의 힘

베풂은 두가지경우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가족 친구 직장 동료처럼 나와 관련된 사람에게 베푸는 것

또 다른 하나는 나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 사람에게 베푸는 것, 즉 선행이다. 

 

 

#좋은 운이 들어오는 공간

1. 머무는 공간을 청소하고 정리정돈하자. 

2. 바른자세와 몸가짐을 하자. 바른 자세일 때 운이 나라는 공간에 바르게 들어온다. 자세는 겉으로 보이는 모습과 어떤 것을 대하는 모습으로 나눌 수 있다. (늘어난 트레이닝복, 감지않은듯한머릿결, 슬리퍼차림, 단정한모습지향)

깨진 유리창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건물의 유리창 하나가 깨진 상태로 있으면 버려진 건물이라 생각되어 지나가던 사람들이 다른 유리창들도 깰 가능성이 커진다는 것이다. 흐트러진 모습은 건물의 깨진 유리창과 같다. 하나를 대충 했으니 다른 것들도 대충하게 된다. 

3. 웃는 얼굴로 밝게 말하자. 

 

 

#귀인을 끌어당기는 비밀

귀인을 만나려면 내가 어떤 귀인을 만나야 하는지를 아는 것이 우선이다. 

1. 내게 필요한 것을 줄 수 있는 귀인 

2. 내게 필요한 것이나 사람을 연결해줄 수 있는 귀인

3. 생각지 못한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귀인

4. 내가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게 조언을 해주는 귀인

5. 나를 마음으로 걱정해주고 아껴주는 귀인.

귀인을 만나는 가장 쉬운 방법이 있다. 내가 귀인에게 해줄수 있는 무언가를 갖추는 것이다. 아무리 대단한 사람에게도 부족한 무언가가 있다. 그들을 지켜보며 그들에게 도움이 필요할 때 먼저 손을 내밀어라. 내가 귀인에게 뭔가 해줄 수 있는 것이 있다면 귀인을 더 빨리 만날 수있다. 

 

 

#운의 기회비용

안될 운을 가진 사람이나 이미 엎질러진 물 같은 일은 손절하고 귀인이나 잘될 일에 나의 감정과 운을 투자하자. 어떤 선택을 하든지 항상 머릿속으로 운의 기회비용을 생각하자.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네가지

1. 용기다. 내가 지금 처한 상황이 위기임을 인정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2. 판단이다. 내가 처한 위기를 분석하고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판단할 수 있어야 한다. 

3. 실천이다. 지혜로운 판단을 했다면 그것을 실천할 수 있는 실행력과 에너지가 있어야 한다. 

4. 운이다. 결실을 맺으려면 운이 함께 따라줘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