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부자되는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두 번째 이야기- 로버트 기요사키 책을 리뷰합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 로버트 기요사키 저/안진환 역 | 민음인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 현금 흐름 사분면

- 봉급생활자 > 자영업자 혹은 전문직 > 사업가 > 투자가

 

 

 

부자아빠 가난한아빠2

 

 

 

# 나보다 똑똑한 사람들은 어떻게 돈 문제에서 벗어날까?

이책은 특히 현재 봉급생활자나 자영업자이면서 사업가나 투자가가 되려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은 안정적인 일자리를 넘어서 돈 문제에 연연하지 않고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이것은 쉽고 편안한 삶의 길은 아니지만 그 여행의 끝에서 받는 대가는 충분히 여행의 값어치가 있는 것이다. 
이것은 경제적 자유의 길로 가는 여행이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 당신은 어느 사분면에서 돈을 벌고 있나요?


현금스름 사분면은 소득 혹은 수입이 창출되는 여러 방식들을 나타낸다. 예, 봉급 생활자는 일자리를 얻고 어떤 사람 혹은 어떤 기업을 위해 일함으로써 돈을 번다. 자영업자는 스스로 일을 하면서 돈을 번다. 사업가는 수입을 올리는 사업체를 갖고 있고 투자가는 여러 가지 투자에서 돈을 번다. 그들은 돈으로 돈을 버는 것이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 지식인들이 찾아와서 헨리 포드가 무식하다고 비난했다. 

 

그리고 질문을 퍼부었다. 

헨리 포드는 책상 위의 전화기들을 집어 들고 영리한 보좌관들을 불렀다. 그러고는 그들에게 지식인들이 한 질문에 답하도록 지시했다. 포드는 지식인 그룹에게 이렇게 말하면서 모임을 끝마쳤다. 
" 나는 학교를 다닌 영리한 사람들을 고용해서 답을 내도록 하고 싶습니다. 그러면 나는 편안한 마음으로 더 중요한 일을 할 수 있죠.  이를테면 생각하기 같은 것 말입니다. "

포드가 했다는 이런 이야기도 있다.

 

" 생각하기는 가장 힘든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하는 사람들이 그렇게도 적은 것이죠.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 투자가들의 7단계 유형

1. 투자할 돈이 전혀 없는 사람
2. 돈을 빌려 신나게 쓰기만 하는 사람
3. 저축만 하는 사람
3. 영리한 척 하는 투자가
5. 장기적인 투자가
6. 능숙한 투자가
7. 자본가



부자 아버지는 언제나 나에게 이렇게 물었다. 
경마에 배팅하는 사람과 주식을 고르는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 것 같니?
나는 모른다고 대답했다. 
큰 차이는 없다. 부자아버지는 그렇게 말했다. 
하지만 절대로 주식을 사는 사람이 되지 말아라. 

네가 자라서 되어야할 사람은 중개인들이 팔고 다른 사람들이 사는 주식을 만드는 사람이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 우리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까? 

- 돈은 마약이다
- 돈의 중독적인 힘을 조심해라
- 우리는 직원으로서 봉급을 받을 때 그런 식으로 돈을 받는 방식에 익숙해지는 경향이 있다. 
- 그리고 자영업자로서 돈을 버는데 익숙해지면 그런 식으로 돈을 버는 집착에서 벗어나기가 쉽지 않다. 
- 마찬가지로 정부에서 주는 돈을 받는 데 익숙해지면 그런 패턴을 깨는 것도 쉽지 않다. 그것은 습관을 깨는 것보다 더 힘들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 돈 버는 방식은 예나 지금이나 늘 간단했다. 

부동산 시장이 정말 나빴을 때 우리는 갖고 있던 얼마 안 되는 돈을 몽땅 털어 가능한 많은 작은 집들을 샀다. 다시 시장이 좋아졌을 때 우리는 초록색 집을 넷을 팔고 커다란 빨간 호텔 하나를 샀다. 그래서 우리는 이제 일에 찌들어 살 필요가 없다. 우리의 커다란 빨간 호텔과 셋집들 그리고 작은 창고들에서 나오는 현금흐름이 우리의 생활비를 해결하기 때문이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 나폴레언 힐 "생각해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이 책은 열심히 일해서 부자 되어라, 좋은 직장을 얻어서 부자가 되어라 는 것이 아니다. 사실 열심히 일만 하는 사람들은 종종 부자가 되지 못한다. 부자가 되려면 생각할 필요가 있다. 군중을 따라가기보다 독립적으로 생각해라. 내가 볼 때 부자들의 한 가지 위대한 자산은 그들이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생각한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하는 대로만 하면 결국에는 그들과 같은 결과만 갖게 된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 - 돈과 투자의 비밀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1 - 로버트 기요사키 첫 번째 편을 리뷰합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로버트 기요사키 저/안진환 역 | 민음인 # 부자가 되려면 남들이 보지 못하��

kmyj5670.tistory.com


2020/07/15 - [도서 리뷰/경제·재테크] - 추천 포트폴리오 펀드 수익률!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2018

2020/07/15 - [도서 리뷰/경제·재테크] - IT 트렌드 스페셜 리포트 2018

2020/07/13 - [도서 리뷰/경제·재테크] - 100세 쇼크 : 100세 시대의 시작, 준비됐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