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우리이게 가장 소중한 것은, 문홍식

반응형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김홍식

 

 

#인생에서의 행복은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 있습니다. 아름다운 관계는 아름다운 인생을 만듭니다. 평화로운 관계는 평화를 줍니다. 가난한 사람도, 부유한 사람도, 잘난 사람도 못난 사람도 함께 있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서 기쁨과 행복을 얻습니다. 

 

#현명한 사람은 죽는 그날까지 자신을 길들이는 사람입니다. 남을 길들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길들여져 남들에게 맞추는 것이 모든 문제와 갈등을 해결하는 바업ㅂ입니다. 

 

#세상 모든 사람이 나와 같으리라고 생각하는 것은 커다란 착각입니다. 내가 남들과 같지 않은 것처럼, 남들이 나와 같지 않고 내 마음에 들지 않는 것도 당연합니다.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그대로 인정하는 것이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웃음은 상대의 마음를 열고 나의 마음도 열고 모두를 기분 좋게 합니다. 많이 웃는 사람은 면역력이 좋아져서 병도 잘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낙천적이고 잘 웃는 사람은 암에 걸릴 확률도 낮다고 합니다. 

 

#목사님의 말투가 고스란히 책에 베어있다. 설득을 사례를 통해 말씀하신다. 부드러운 울림, 당연한 말이라고 생각하며 살고 있지만 사람들의 경험사례를 보면서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아 보낟. 그래, 기본적인 것이 제일 중요한 거야. 가족이 중요한 거야. 가족을 떠나서 살 수 없고 내가 사랑하는 이를 최선을 다해 사랑하는 일이 행복한 거야. 

반응형

'도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풍경, 김형경  (1) 2021.10.04
기본에 미쳐라, 강상구  (1) 2021.10.03
센스있는 여성들의 성공화술  (0) 2021.10.02
지선아사랑해, 이지선  (0) 2021.10.02
오늘도 행복합니다. 이지선  (0) 2021.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