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 - 윤선현

반응형

#습관이란 신호에 대한 보상을 얻기 위해 반복적인 행동을 하는 것, 어떤 흡연자들은 담배를 피움으로써 휴식이라는 보상을 얻는다. 그렇기 때문에 담배를 끊으려면 휴식이라는 동일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반복행동을 하면 된다. 습관을 없애는 것은 어렵지만 다른 습관으로 교체될 수는 있기 때문이다.

> 부자들의 생각법: 현상 유지 편향, 고집에의 오류를 고려한다. 

>한 가지씩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습관

 

 

#무조건 행복할 것!

그레첸 루빈: 인생의 행복은 평생 미뤄왔던 일들을 다 적어보고 하나씩 해결하는 과정에 있었다.

 

 

 

#풍수

옷은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주는 물건이다. 좋은 이미지가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ㅎ진 옷 등은 나의 가치를 떨어뜨리고 초라하게 만든다. 

 

#정리하지 못하는 이유는 제자리가 없기 때문이다. (현관에 신발 모양 시트지 붙여놓기, 자동차 마스킹 테이프로 차 주차장 표시한 것과 마찬가지로)

- 북방 향(채광이 일정한 방) 책상 위치를 북쪽으로

- 창문을 등지고 출입문을 바라보게 앉기

- 고정 발 의자를 준비, 책상과의 너비는 적당하게, 유리 책상은 지양한다.

- 이중 조명: 형광등과 스탠드를 같이 활용한다

- 유태인의 교육법: 아이의 의견을 존중한다. 아이방 만들 때 의견을 적극 반영해준다. 

- 시간 가계부 (시간도둑을 잡아라)

: 어느 일을 어 느 비중으로 했는지, 가치 있는 일에 시간을 쓰고 있는지, 확인한다. 

- 집중을 위해 타이머 25분을 맞추고 진행한 후 5분 쉬기

(아이 밥 먹을 때도 타이머를 이용하기, 타이머가 울리면 밥을 치운다. 규칙 적용으로)

- 클린 스폿: 일이 이뤄지는 중요한 장소

요리하는 조리대, 밥 먹는 식탁, 일하는 책상, 쉬어야 하는 거실 바닥 등에는 절대 다른 물건을 두지 않는다. 

 

 

 

#우아하게 사는 법

윌리엄 제임스, 뛰어난 자질을 원한다면 그것을 이미 지니고 있는 사람처럼 행동하라. 부자처럼 되고 싶다면 부자처럼 행동하면 된다. 부자처럼 좋은 물건을 쓰고, 우아하고 기품 있게 살리는 것.

 

 

#어린 왕자 두 번째 이야기

생활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한다. 많은 사람ㄴ른 사람과의 변화를 통해 해결하려고 한다. 그러나 세상을 바꾸는 단 하나의 방법은 나 자신이 바뀌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