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배려, 밀리언달러티켓

반응형

#배려, 한상복

 

배려

 

 

#우리 입장에서 보면 별것 아닌 걸로 보일 수도 있지. 그렇지만 사람들은 큰일에 감동하지 않아. 예상밖에 큰일이 생기면 오히려 놀랄 뿐이지. 사람들은 의외로 작은 것에서 감동을 받거든. 그래서 상상력이 중요한 거야.

 

#회사 구조조정에 회사에 찌들어 가정생활에 소홀히 한 남편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고칠게 많은 주인공. 잘 나가는 주인공보다 더 읽고 싶게 만들어 주는 요인이었다. 

#인도자의 말들. 그리고 마지막에 하고 싶은 말을 요염하게 정리해서 대박으로 터트리는 부인의 입장을 가장한 작가의 하고 싶은 말.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줄거리와 틈틈이 주인공에게 도움이 되라고 해주는 말들을 우리가 옆에서 힐끗 주워들으며 더욱 공감하게 된다. 막판에 큰 교훈을 던지며 아내가 배려의 퀸으로 등극한다. 

 

 

#밀러언 달러 티켓, 리처드 파크 코독

 

 

 

#난 자네가 의지력이 약하다고는 생각지 않네. 의지력은 있지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끈기가 부족했겠지. 사람들에게 끈기가 없는 이유는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열정이 없어서 자신의 모든 에너지와 노력을 쏟아붓지 못하기 때문이라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바로 상상이라네. 자신의 꿈을 보다 큰 그림으로 그려보는 거야. 목표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는데 의지력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자신의 꿈을 보다 크게 확장시키려는 마음 또한 간과해서는 안되네. 그러니까 만약 의지와 상상 사이에 다툼이 일어난다면 항상 상상이 이기게 될 거야. 

(이게 될까? 하는 의지력보다 이건 무조건 될거야. 하는 상상이 이기게 된다는 뜻일까,)

반응형